-
의대관 김지하 멘토 단국대 의예과
-
의대관 이태호 멘토 경희대 한의예과
-
기숙의대관 강예진 멘토 연세대 의예과
-
기숙의대관 김현성 멘토 아주대 의예과
-
기숙의대관 박서영 멘토 전남대 의예과
-
의대관 권민지 멘토 가톨릭대 의예과
-
의대관 황서욱 멘토 아주대 의예과
-
의대관 심태웅 멘토 전북대 의예과
-
의대관 송민배 멘토 계명대 의예과
-
기숙의대관 김한결 멘토 충북대 의예과
-
기숙의대관 김준하 멘토 부산대 의대
-
기숙의대관 정태우 멘토 순천향대 의예과
-
본원 김선웅 멘토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
-
목동관 김홍인 멘토 서울대 경제학부
-
기숙 김영환 멘토 고려대 경영학과
-
본원 김수민 멘토 서울대 경영학과
-
본원 신효은 멘토 연세대 경영학과
-
목동관 유정빈 멘토 서울대 인문학과
-
목동관 김태진 멘토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
-
기숙 이규인 멘토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
-
기숙 한서준 멘토 서울대 기계공학부
멘토의 학습 전략 with 전략담임 선생님
-
9평 전 멘토의 학습 상황
- - 수학은 준킬러 문항까지는 무난히 접근 가능하고, 9평 전까지 잦았던 실수도 철저한 개념학습으로 극복한 상황
- - 국어는 취약 과목이라, 초기에는 독서 시간부족 문제도 있고 문학 및 선택에서도 실점이 많은 상황
-
전략담임의 Comment
- - 수학은 고난도 2문항 정도 빼고 실수 없이 시험 마무리하여 인문계 최상위권 성적 기록함
- - 국어는 독서 및 문학에서는 실점을 많이 줄여 9평을 통해 자신감을 많이 갖게 되었음.
이후에는 실모 학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코칭함 - - 영어는 한문제 차이로 2등급을 받아, 영어 학습량 확보할 것을 당부함.
9평 이후 성적 변화
9월 평가원 |
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확통 | ||
표준점수 | 118 | 133 | ||
백분위 | 82 | 96 | ||
등급 | 3 | 1 | 2 |
수능 | 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확통 | ||
표준점수 | 131 | 138 | ||
백분위 | 96 | 97 | ||
등급 | 1 | 1 | 1 |
멘토의 학습 전략 with 전략담임 선생님
-
9평 전 멘토의 학습 상황
- - 국어 모의고사 문법파트에서 2문제 정도를 계속 틀리며, 문법에 대한 학습을 빠른게 준비해야하는 상황
- - 수학 고난도 문항에 대한 접근을 힘들어하여, 고난도 문항에 대한 학습이 수능 때까지 이루어져아하는 상황
-
전략담임의 Comment
- - 언매 인강을 통한 빠르게 1회독을 가져가고 이후 매일 2-3문제씩 풀어서 감을 가져갈수 있도록 함
- - 수학 준킬러 부분에 대한 학습 강조 및 고난도 문항을 익숙하게 만들어 시간확보가 필요함을 안내
- - '수학 한문항 더'를 활용해서 고난도 문항을 꾸준히 학습
9평 이후 성적 변화
9월 평가원 |
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31 | 133 | ||
백분위 | 97 | 96 | ||
등급 | 1 | 1 | 1 |
수능 | 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34 | 136 | ||
백분위 | 100 | 98 | ||
등급 | 1 | 1 | 1 |
멘토의 학습 전략 with 전략담임 선생님
-
9평 전 멘토의 학습 상황
- - 국어 EBS 연계 작품을 한번 더 전체적으로 복습을 해야하는 상황
- - 수학 수1 준킬러 문제에 대한 학습이 더 필요한 상황
- - 미적분 기출을 한번더 빠르게 돌려야하는 상황
-
전략담임의 Comment
- - 내신이 매우 우수해 전략적으로 수시에 더 집중하도록 방향성을 설정하여, 확실히 맞출 수 있는 문항을 노려 안정적인 등급을 받는 것에 집중함
- - 국어 연계교재의 경우 문학뿐만 아니라 독서, 언매 부분의 중요성도 강조
- - 수학은 고난도 문제보단 나머지 문제에서 실수가 없도록 기출과 N제/실모 사이의 밸런스에 대해 강조
9평 이후 성적 변화
9월 평가원 |
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24 | 132 | ||
백분위 | 90 | 95 | ||
등급 | 2 | 2 | 1 |
수능 | 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31 | 140 | ||
백분위 | 100 | 99 | ||
등급 | 2 | 1 | 1 |
멘토의 학습 전략 with 전략담임 선생님
-
9평 전 멘토의 학습 상황
- - 문맥상의 흐름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어내는 능력이 뛰어났으며 독해속도도 매우 빠름
- - 영어 어휘 학습에 대한 노력이 약간 부족했으며 학습량 또한 많이 가져가지 않았음
- - 수학 고난도 문제 일부가 잘 해결되지 않거나 시간이 오래 걸렸음
-
전략담임의 Comment
- -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구분이 명확한 상태라, 고난도 위주의 수학 학습을 추천함
- - 영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건 아니었지만 9평 때 처음으로 2등급이 나왔기 때문에 방심하지말고 주간 단위로 계획을 실천하며, 꾸준한 학습을 할 것을 안내함
9평 이후 성적 변화
9월 평가원 |
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36 | 137 | ||
백분위 | 99 | 100 | ||
등급 | 1 | 1 | 2 |
수능 | 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언매 | 미적 | ||
표준점수 | 138 | 147 | ||
백분위 | 99 | 100 | ||
등급 | 1 | 1 | 2 |
멘토의 학습 전략 with 전략담임 선생님
-
9평 전 멘토의 학습 상황
- - 국어 시간관리 능력 부족 및 여러 지문을 한번에 이어서 풀이하는 훈련이 필요한 상황
- - 수학에서 준킬러 이상의 문제를 대비한 경험이 적어, 나머지 문제의 정답률을 높이는 학습 방법 고수
- - 영어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실모강좌를 들으면서 대략적인 감을 유지하는 학습
-
전략담임의 Comment
- - 꾸준히 학습시간 및 컨텐츠 등으로 공부량을 유지
- - 탐구 과목에서 비어있는 개념이 있어 각단원마다 출제될 수 있는 자료해석형 문제 대비
- - 국어 과목은 시간 단축 능력 향상을 위해, 한수 모의고사를 비롯한 다양한 실전 모의고사를
수능 1~2주 전까지 풀도록 안내함
9평 이후 성적 변화
9월 평가원 |
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화법과작문 | 확통 | ||
표준점수 | 125 | 117 | ||
백분위 | 91 | 75 | ||
등급 | 2 | 4 | 1 |
수능 | 국어 | 수학 | 영어 |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과목 | 화법과작문 | 확통 | ||
표준점수 | 130 | 124 | ||
백분위 | 99 | 85 | ||
등급 | 1 | 3 | 1 |